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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카드|긴급재난지원금|신청 방법|우리 은행|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우리 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신청기간|사용 제한 업종|유의 사항

긴급재난지원금은 코로나 19라는 유례없는 위기에 대응하여 국민 생활의 안정과 위축된 경제 회복을 위해 정부가 제공하는 '국민 안전망'으로, 5월부터 시작되어 긴급재난지원금 혜택을 받게 됩니다. 오늘은 우리은행, 우리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대상
- 주민등록표 상 세대주가 신청(건강보험법상 피부양자인 배우자와 자녀는 동일한 세대로 간주) 가능합니다.
- 가구원수는 2020. 3. 29 시점 동일 세대별 주민등록표 등재 기준으로 정합니다.
▶ 긴급재난지원금 지원금액
- 세대원 구성에 따라 1인 가구 40만원에서 4인 가구 100만원까지 지급합니다.
▶ 긴급재난지원금 신청기간
- 온라인 : 2020. 5.11(월) 아침 7시 ~ 5.31(일)
- 은행창구 : 2020. 5.18(월) ~ 종료일(미정)
※ 온라인은 2020. 5.11~5.15까지, 은행 창구는 5.18~5.22 간 출생 연도 뒷자리 기준 5부제 신청이 적용됩니다.

※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결과는 신청일로부터 2일 이내 문자메시지(LMS)로 안내드립니다.

▶ 긴급재난지원금 기부 
-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시 재난지원금을 기부하실 수 있습니다. 기부금액에 대해서는 2020년 연말정산 시 15%가 세액공제로 반영(ex. 100만원 기부 시 15만원 세액공제)됩니다. 
- 신청 기간 내 미신청된 긴급재난지원금은 전액 기부 처리됩니다.
▶ 긴급재난지원금 환수

- 긴급재난지원금 사용기간 종료(2020.08.31) 후 미사용 금액은 국고로 환수됩니다. 

▶ 긴급재난지원금 우리카드 

- 사용 가능한 카드는 우리 신용카드, 체크카드입니다. 단, 법인카드, 선불카드, 가족카드, 증권사CMA체크카드, 특수목적성카드(하이패스카드, 유가보조금카드, 아이행복(사랑)새마을금고(광주,경남)체크카드, 인증(전용)카드, 개인형복지카드) 등은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우리카드 긴급 재난지원금 신청 결과는 등록된 핸드폰 번호로 LMS가 발송됩니다. 신청 완료 LMS 수신 이후 매출 건에 대해서만 긴급재난지원금이 적용됩니다. 

▶ 긴급재난지원금 우리카드 사용 기간

- 2020년 8월 31(월)까지 입니다.

※ 이후 미사용 잔여 금액은 국고로 귀속됩니다.

▶ 긴급재난지원금 우리카드 사용 혜택

- 우리카드는 긴급재난지원금 결제 시에도 카드 부가서비스(포인트 적립, 할인 등)는 정상 적용됩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금액은 전월 카드 사용실적에 포함됩니다. 

▶ 긴급재난지원금 우리카드 신청방법

- 우리카드 홈페이지, 스마트앱, 모바일웹 신청

- 비씨카드 홈페이지 신청 (www.bccard.com)

- 우리은행 영업점 방문 신청 (2020.05.18일부터)

<우리카드 긴급재난 지원금 신청>

 

우리카드 - 우리카드

긴급재난지원금신청하기/우리카드홈페이지바로가기 긴급재난지원금신청하기/우리카드홈페이지바로가기 긴급재난지원금신청하기/우리카드홈페이지바로가기 이미지입니다.

sccd.wooribank.com

<BC카드 홈페이지 신청>

 

BCcard

가능 업종 사용제한 업종을 제외한 모든 업종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제한 업종 업종 브랜드 대형마트(SSM) 홈플러스(익스프레스),롯데마트(롯데수퍼), 이마트(트레이더스,에브리데이) 등 백화점 �

www.bccard.com

- 영업점(오프라인)에서 신청은 5월 18일 월요일부터 가능하고, 온라인과 마찬가지로 처음 5일동안은 출생 연도에 따른 5부제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5월 23일 이 지나면 신청 종료일까지 모두 신청 가능합니다.

▶ 긴급재난지원금 우리카드 사용 방법

- 1단계: 상기 신청방법을 통하여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 2단계: 신청 완료 알림 문자메시지 확인

- 3단계: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가맹점에서 우리카드로 사용

※ 신용카드 사용 시, 결제대금에서 긴급재난지원금만큼 차감처리 됩니다.

※ 체크카드 사용 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금액은 계좌에서 금액이 인출되지 않습니다.

※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완료 메시지 수신 이후 사용 건에 대해서만 긴급재난지원금이 적용됩니다.

※ 잔여 긴급재난지원금보다 결제금액이 큰경우, 차액에 대해서는 일반 신용카드/체크카드 매출로 결제됩니다.

※ 일시불 매출에 대해서만 긴급재난지원금 적용이 가능합니다. (유이자/무이자할부, 라이트할부, 부분무이자할부, 일시불 후 할부 전환매출에 대해서는 적용이 불가합니다.)

▶ 긴급재난지원금 우리카드 사용처

- 세대주 주민등록표상 주소지의 광역시/도 내 우리카드(BC카드) 가맹점

※ 대형마트, 백화점, 유흥업소 등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상기 가맹점은 BC카드 업종 기준으로 적용되며, 일부 가맹점은 다를 수 있습니다.

▶ 긴급재난지원금 우리카드 사용 제한업종

▶ 긴급재난지원금 우리카드 관련 유의 사항

- 정부 정책에 따라 신청 가능 기간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긴급재난지원금이 확정된 이후에는 카드사 변경 및 취소가 불가합니다.

- 행정안전부 시스템 점검 시간 동안은 신청이 불가합니다. (23:00 ~ 00:30)

- 신청 단계에서 긴급재난지원금 기부 신청이 가능합니다. (기부는 만원 단위로 가능하며, 일부 금액 기부도 가능합니다.)

- 상담 문의 증가로 인하여 우리카드 상담직원과의 연결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우리카드 홈페이지와 스마트앱 활용을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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