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재난지원금은 코로나 19라는 유례없는 위기에 대응하여 국민 생활의 안정과 위축된 경제 회복을 위해 정부가 제공하는 '국민 안전망'으로, 5월부터 시작되어 긴급재난지원금 혜택을 받게 됩니다. 오늘은 NH농협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대상
- 주민등록표 상 세대주가 신청(건강보험법상 피부양자인 배우자와 자녀는 동일한 세대로 간주) 가능합니다.
- 가구원수는 2020. 3. 29 시점 동일 세대별 주민등록표 등재 기준으로 정합니다.
▶ 긴급재난지원금 지원금액
- 세대원 구성에 따라 1인 가구 40만원에서 4인 가구 100만원까지 지급합니다.
▶ 긴급재난지원금 신청기간
- 온라인 : 2020. 5.11(월) 아침 7시 ~ 5.31(일)
- 은행창구 : 2020. 5.18(월) ~ 종료일(미정)
※ 온라인은 2020. 5.11~5.15까지, 은행 창구는 5.18~5.22 간 출생 연도 뒷자리 기준 5부제 신청이 적용됩니다.
※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결과는 신청일로부터 2일 이내 문자메시지(SMS)로 안내드립니다.
▶ 긴급재난지원금 기부
-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시 재난지원금을 기부하실 수 있습니다. 기부금액에 대해서는 2020년 연말정산 시 15%가 세액공제로 반영(ex. 100만원 기부 시 15만원 세액공제)됩니다.
- 신청 기간 내 미신청된 긴급재난지원금은 전액 기부 처리됩니다.
▶ 긴급재난지원금 환수
- 긴급재난지원금 사용기간 종료(2020.08.31) 후 미사용 금액은 국고로 환수됩니다.
▶ 긴급재난지원금 농협카드 신청방법
- 농협카드 신청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과 다른 하나는 영업점에서 직접 신청하는 방법입니다. 온라인으로 농협카드 재난지원금 신청을 하는 경우, 2가지 경우가 있습니다. 농협카드(채움)의 경우 NH농협카드 홈페이지, 모바일웹, 또는 카드어플로 신청이 가능하고, 농협카드(비씨)의 경우 BC카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앱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채움 NH농협카드 신청홈페이지
농협 BC카드 홈페이지
영업점(오프라인)에서 신청은 5월 18일 월요일부터 가능하고, 온라인과 마찬가지로 처음 5일동안은 출생 연도에 따른 5부제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5월 23일 이 지나면 신청 종료일까지 모두 신청 가능합니다.
▶ 농협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방법
- 신용카드 결제 시 결제일 자동 차감 청구되며, 체크카드 결제 시 계좌 잔액 없이 결제 승인이 됩니다.
- 신청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속하는 17개 특·광역시·도 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단, 정부 지정 제한업종에서는 사용불가)
- 농협 카드 긴급재난지원금은 일시불 거래시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 농협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제한 업종
▶ 농협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 시 유의사항
- 농협카드 긴급 재난지원금의 적용 우선 순위는 지자체지원금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보다 우선 적용됩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의 유효기간은 2020년 8월 31일 월요일 까지라는 사실을 잊지 마시고, 이 시점 이후에는 국고로 환수되기 때문에, 그전까지 꼭 다 사용하셔야 합니다.